​지난주는 무시무시한 태풍이 지나갔더랬습니다.
일부 지역은 많은 비로 침수까지 되었다는데 부디 잘 정리되길 기원합니다.

​주말까지는 제법 비가 내렸었는데
일요일이 되니 언제 그랬냐는듯 화창하고 맑은 하늘이 딱~
날이 너무도 좋아서 나들이하기에 정말 좋았습니다.

일산에서는 하는 베이비페어를 가려고 사전등록까지 해뒀었는데
태풍 소식 때문에 걱정을 좀 했었어요. 못가게 될까봐..
다행히 태풍은 물러가고 날씨가 풀린 탓에 잘 다녀왔네요.

​우리나라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
베이비페어는 참 많이도 열리는거 같아요. 웨딩페어와 함께 페어계의 쌍두마차랄까요.

제가 다녀온 곳은 그 중 코베 베이비페어였습니다.
나름 오래되고 규모가 큰 행사로 이번이 20번째 행사라고 하네요.

이런 전시회는 대게 입장료가 있기 마련이지만
사전등록을 하면 무료..!! 그래서 미리미리 등록을 해두었지요.

​사전등록하면 바코드가 나오는데 이걸 사전등록 매표소에 보여주면
손목에다 차는 종이띠를 하나 줍니다.
이런건 대게 재발급이 안될테니 냉큼 손목에다 차야 합니다.
물에 젖거나 해도 잘 찢어지지 않고 칼이나 가위로 자르지 않는 이상 잘 안끊어져요.

​베이비페어는 처음 가보는거라서 규모가 꽤나 클 줄 알았어요.
킨텍스에서 하는 전시회를 여러번 와본 터라서
킨텍스 규모가 으리으리 하다는걸 알고 있고
또 그런 곳에서 하는 전시니 제법 크겠거니 했는데 예상보다는 작았습니다.
반대로 보자면 킨텍스 전시장이 그만큼 정말 크다는걸 수도 있겠네요.

위에 사진은 개량 한복 스타일의 옷을 파는 곳이었어요.
지나가다 딱 저 옷들이 눈에 띈 순간 걸음이 알아서 멈춰지더라구요.

지나가는 사람들마다 보면서 다들 이쁘다 이쁘다 소리가 떠나질 않습니다.
나름 도톰하고 보들보들해서 요즘 좀 쌀쌀해진 날씨에 입기 괜찮을거 같더라구요.

해서 지인 선물용으로다가 하나 췌킷췌킷~
다음에는 현이도 요런거 하나 입혀봐야겠습니다.

전시장 1/3정도 둘러보던 중에
현이 기저귀를 갈아야 할 타이밍이 왔어요.
한쪽에 마련된 수유장소로 급 이동해서 기저귀를 갈고 나오려는데
바로 앞에 마련된 행사 무대에서 뭔가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구요.
저는 봐도 잘 모르겠던데.. 저게 뭘까요.. 애기들이 완전 좋아하더라구요.
요즘 유행이라던 상어가족은 분명 아닐테고.. 뭘까요.. 미리 알아둬야 할 거 같은 기분이..

전시장을 쭈욱 돌아 보면서 느낀 점은
출산율이 그렇게나 낮다는데 이 많은 인파들은 대체 무언가 하는 의구심과
이쁜 옷들과 악세사리들에 자꾸 지갑이 열리려 한다는 점..
그리고 열심히 사은품과 경품들을 챙기는 엄마들의 강인한 집념들이었습니다.

중간중간에 이쁘고 귀여워서 몇몇 찍어두고픈 것들이 있었는데
얌전히 잘 자던 현이가 갑자기 울음이 터지는 바람에 달래주고 안아주느라 카메라를 들 여유가 없었네요.

11월에 또 전시가 있는데 그건 코엑스에서 하는가 봅니다.
이번 행사 놓쳤다면 11월에 코엑스로 나들이 한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.

+ Recent posts